본문 바로가기
나홀로 묵상/마태복음 묵상

마 9:36 – 10:1-42 예수님 제자와 잃어버린 양

by 제이 바이블 2021. 1. 25.
728x90

 

 

본문에서는 처음으로 제자들을 따로 보내시며 사역을 시키십니다. 하지만 그냥 가라는 것이 아니라 제자들에게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리라는 용기를 주어 사역에 나가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에게로 가라 (6)”

예수님은 차라리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있는 사람들에게 가라고 명령하십니다. (6) 이것은 추수의 긴박성입니다. 곧 심판이 임하리라는 긴박성. 주변에 하나님을 알지만 하나님의 마음에서 떠난 자들은 이전보다 더 상황이 악해진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직 그들에게는 하나님에 대한 기억이 있습니다. 빨리 손을 쓰면 살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자들은 예수님의 능력을 그대로 받은 자들입니다.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 (8)” 

우리를 받아들이는 자들에게는 평안이 임하며, 우리와 함께 모으는 자들이 됩니다. 

일꾼이 자기의 먹을 것을 받는 것이 마땅함이라 (10). 

 

하지만 우리를 받아들이지 않는 자들은 우리와 함께 모으는 자들이 아니므로 먼지를 털어 표적을 삼습니다(14) “ 심판 날에 소돔과 고모라 땅이 그 성보다 견디기 쉬우리라

 

우리는 늘  뱀 같이 지혜롭고 비둘기 같이 순결(16)”해야 하며, 아픔으로서 이방인에게 증거가 됩니다. (18) 하지만 성령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우리에게 할 말을 주십니다 

너희에게 할 말을 주시리리  말씀하시는 이는 곧 너희 아버지의 성령이시니라 (20)”

 

우리의 대적을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28) 진실은 언젠간 드러나며(26), 우리는 하나님께 속한 사람들이니 하나님의 허락 없이는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습니다(29) 

 

마지막으로 모두에게 적용되는 말씀을 하십니다.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부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부인하리라(33)” 

 

아버지나 어머니를 나보다 더 사랑하는 자는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고 아들이나 딸을 나보다 더 사랑하는 자도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며 또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지 않는 자도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니라 자기 목숨을 얻는 자는 잃을 것이요 나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잃는 자는 얻으리라 (37-9)”

 

영혼을 살리는 일은 늘 긴박합니다. 그러기에 우리가 가진 능력이 극대화 될 수 있으며, 성령님의 역사하심도 강하십니다. 누가 제자이며, 누가 잃어버린 어린양인지는 스스로가 알 것입니다. 

 

십자가를 질 수 있나 주가 물어 보실때, 

죽기까지 따르오리 저들 대답하였다, 

우리의 심령 주의 것이니, 

주님의 형상 만드소서, 

주 인도 따라 살아 갈동안 

사랑과 충성 늘 바치오리다. 

 

떨어지지 마십시요, 더 큰 사단의 역사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