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홀로 묵상/창세기 묵상

나홀로 묵상 창세기 50장 "하나님의 마음으로"

by 제이 바이블 2012. 3. 15.
728x90

창세기 50장 “하나님의 마음으로 애굽을 다스린 요셉”

본문 : 본문의 내용은 야곱의 죽음으로 요셉과 그의 형제들이 야곱을 가나안 땅 막벨라 굴에 장사하는 장면과 요셉의 마지막 삶을 보여주고 장을 마무리 하고 있다.

 

묵상

본문을 보면 크게 3부분으로 나뉜다. 우선 야곱의 장사와 , 요셉과 형들의 상처치유 , 요셉의 자손 및 마지막 까지의 삶. 그 중 야곱의 장사하는 부분은 정말 볼만한 장면이다. 야곱을 위하여 국장을 치른 애굽. 또한 야곱의 장사를 위하여 그를 따르는 호상군의 수 “바로의 모든 신하, 바로 군의 장로들, 애굽 땅의 모든 장로, 요셉의 온 집과 그 형제들, 그 아비의 집, 병거와 기병,” 이렇게 요셉을 따르고 있다. 그 중심에 요셉이 있는 것이다 이방인들인 애굽인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요셉의 슬픔에 한 나라를 참여시킨 요셉 그의 마음은 하나님을 향한 마음으로 가득하였고 그의 믿음은 변함이 없어 늘 하나님이 요셉과 동행하였다.

 

적용

한 나라를 움직인 요셉의 마음 중심에는 바로 하나님이 함께 하시고 계셨다. 또한 그를 따르는 무리들은 요셉을 위하여 움직인 것이다. 요즘 내가 만들고 있는 찬양단 이 찬양단이 나중에 큰 무리가 되려면.. 나의 마음이 하나님을 향하여 변함이 없어야 함을 다시 한번 느낀다. 또한 찬양팀 뿐만 아니라 나의 마음이 하나님을 향하여 변하지 않을때 많은 무리들이 나의 주위에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기도

주님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이 말씀 의지하며 살게 하시고 나의 마음 가운데 언제나 하나님을 향한 마음이 변하지 않게 하시고 변하지 않음이 늘 처음 같도록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