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홀로 묵상/창세기 묵상

나홀로 묵상 (창세기 28장) "야곱의 도망"

by 제이 바이블 2011. 11. 17.
728x90

창세기 28장 “야곱의 도망”

본문내용 : 본문은 야곱이 이삭에게 축복을 받은후 라반에게로 도망하는 장면과 하나님께서 벧엘에서 야곱에게 나타나 함께 하시리라는 말씀을 하시는 장면이 나온다.

 

묵상

야곱은 솔직히 볼수록 실망이다. 아브라함과 이삭의 믿음을 보면 아무말없이 하나님께서 주시고자 하는 그 복들의 의미를 알고 그대로 믿으며 순종하며 따라가는 삶을 살았다.

하지만 야곱은 달랐다. 역시 바른 경로를 따르지도 않았던 야곱이라 그런지. 그는 하나님께서 그에게 나타나 큰 복을 누리게 하시겠다는 그 꿈을 꾸고도 그는 이렇게 하나님과 Big deal 을 하고 있다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시사 내가 가는 이 길에서 나를 지키시고 먹을 양식과 임을 옷을 주사 나로 평안히 아비 집으로 돌아가게 하시오면 여호와께서 나의 하나님이 되실 것이요 내가 기둥으로 세운 이 돌이 하나님의 전이 될 것이요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모든 것에서 십분 일을 내가 반드시 하나님께 드리겠나이다.”18~22절

어떻게 하나님을 상대로 이럴수가 있나? 그전에 하나님께서 분명히 그와 함께 있으며 복을 주리라고 하였는데 야곱은 잘 되면 하나님께서 나의 하나님이 될것입니다. 라고 말하고 있는것이다. 거~~ 참..

 

적용

본문에서 내가 좀 어색하게 생각한 야곱의 행동은 어찌보면 지금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서원기도이다. 제가 이렇게 서원하니 주님 이렇게 해 주세요. 그래 지금 생각하니 좀 ... 하지만 그때의 야곱은 심각하게 생명의 위협을 느꼈을 것이다 바로 에서에게. 그래서 그의 평안히 돌아오게.. 라는 구절은 이해가 간다. 살아있어야 복을 누리니.. 그 야곱에게 하나님은 언제나 함께 하신다고 약속하셨다.

 

기도

주님 오늘 하루도 말씀을 읽게 하시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하나님의 사람으로 야곱의 서원기도를 보며 또한 그 기도의 절실함을 보았습니다. 주님에게 절실함이 아니면 저는 서원기도를 하지 않겠습니다. 그저 하나님께서 주시는 복의 내용들 믿으며 나아가겠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