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지 순례 장소 설명/갈릴리&북부지역

갈릴리 북부-바니야스(가이사랴 빌립보)(성지순례 사이트)

by 제이 바이블 2012. 8. 10.
728x90

n Banias 바니야스 (가이사랴 빌립보)

헬몬산 아랫자락에 위치한 성경의 가이사랴 빌립로이 장소는 물이 풍부한 지역으로 훌러계곡으로 인해 가장 풍요로운 곳으로 알려저 있어서 헬라사람들은 자연을 주관하는 판 신을 세우게 된 곳이다. 또한 이곳을 그리스 “Pan 신의 지역이다해서 예전에는 Panion 이라고 불렀던 지역이며, 이 판신은 샘 근처에 있는 동굴과 신전과 관련하고 있다고 해서 이곳을 “Paneas”라고 불렀다고 한다. 지금 바니아스라고 하는 이유는 아랍사람들이 “P” 발음을 하지 못해서 이전에 있었던 Panias 를 발음 못하고 “banias” 라고 부르게 되어서 지금의 바니야스가 되었다고 한다.

판신그리스 신화의 목동 신으로, 피리를 부는 신이었으며, 그 생김새는 머리는 사람이요 몸은 염소의 몸을 가졌다. 이 판신은 아주 짓궂어서 지나가는 요정들을 보면 숨어있다가 깜짝 놀래키는 재미로 살아가는 신이었다. 영어의 패닉” Panic” 이라는 단어는 이 판에서 나왔다. 이유는 놀래키면공황상태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 판신은 풍요와 번영의 상징으로, 물이 많은 장소, 바위들이 많은 곳에 세워졌다. 이곳에는 특히 많은 신전들이 함께 있었으며 모두가 판 신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한 장소들이었다고 한다. 이런 제의 장소들은 아래쪽과는 약 80미터 높은 언덕에 건물들이 자리하고 있다.

예전에는 그 동굴에서 많은양의 물이 흘러나왔고 큰 물을 이루어 훌라 분지로 흘러갔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대 시대의 지진들로 인해 많은 지형의 변화가 있었고 지금은 바위틈에서 나오는 물만 볼 수 있다.

 

n 가이샤랴 빌립보

이곳은 기원전 20년 이곳은 헤롯대왕에게 넘겨지고 헤롯대왕은 이곳에 황제를 기념하는 거대한 신전을 짓고, 이후에 헤롯대왕의 아들이면서 갈릴리 북쪽과 드라고닛지역을 함게 다시리던 헤롯 빌립이 도시를 크게 만들게 된다. 이 도시는 가이사 아우구스투스를 기리는 목적으로 만든 도시이다. 도시를 만들어 놓고 가이사랴 즉 시이저를 찬송하는 이름을 붙이고 나니 자기 아버지의 도시(가이사랴)하고 이름이 같아서 뒤에 자기의 이름을 넣어서 가이사랴 빌립보라고 하였다.

 

n In the Bible

헬몬산의 남쪽 기슭에 자리하고 있는 나할 헬몬의 물근원 주변에 세워진 도시이다. 이곳은 헬몬산으로 인해 기후가 쾌적하며 훌러계곡의 비옥한 지역이 잘 보이는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었다. 이런 풍요로운 곳에서 예수님게서 “인자의 머리둘 곳도 없다”고 자신의 초라함을 말씀하시면서 제자들에게 질문을 하시게 되고, 베드로는 신앙고백을 하게 된다( 16:13). 지금은 바니아스라고 부르며 구약시대에는 바알갓(11:17,) 바알 헬몬(3;3) 신약시대에는 가이사랴 빌립보라 부른다. 신약에서 예수님께서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랴 하느냐?” 라는 질문에 베드로가 주는 그리스도시오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그래서 그 고백에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그것을 네게 알게 한 이는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시니라 네게 네게 하늘의 열쇠를 주리는 네가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것이요 그렇게 말하시며 네 위에 교회를 세우겠다고 한다.

예수님께서 가이사랴 빌립보를 왜 이곳을 방문했는지는 모른다. 아마도 예수님께서 조금의 휴식이 필요하셨던것으로 보인다.

 

 

Useful information

 

Length of tour:

1.5-2 hours

Best season:

year-round

Don't miss:

Other facilities and attractions:

Hours:

April-September: 8 A.M.-5 P.M.
October-March: 8 A.M.-4 P.M.
Last entry to site one hour before closing

On Fridats and Holiday eves the site closes on hour earlier

Last entry one hour before above closing hour

Phone:

04-690-2577 (spring)
04-695-0272 (waterfall)

Fax / Email:

04-690-4066

 

 

Entrance to dogs:

Dogs are not allowed in the reserv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