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지 순례 장소 설명/갈릴리&북부지역

갈릴리 - 오병이어 기념교회

by 제이 바이블 2012. 8. 24.
728x90

n 오병이어 기념 교회

n Church of the Multiplication of the Loaves and Fishes

 

오병이어 교회

이 교회는 로마 카톨릭 교회이다.

 

n  Tabga 타브가

타브가는 “7개의 샘이라는 라틴어에서 비롯된 이름입니다.

이곳은 오병이어 기적을 기념한 전통적인 장소와 ( 6:30-46), 베드로에게 나타난 것을 기념한 장소 ( 21:1-24) 두 장소를 가르키는 이름입니다. 1948년까지는 이곳은 아랍사람들의 동네였습니다.

 

n  General history

1596년 자료에 따르면 이곳에는 44명의 인구가 있었고 오토만 제국에 밀, 보리등으로 세금을 내는 장소였는데 1931년의 자료에 따르면 이곳에 약 53가정이 있었고 220명 정도의 무슬림, 21명의 크리스찬, 1명의 유대인이 있엇다고 합니다.

1948 5 4일 팔마흐라는 이스라엘 별똥부대의 공격을 받게 되었으며, 이갈 알론(yigal Allon) 의 명령으로 아랍사람들의 집과 텐트는 모두 부숴졌다고 합니다.

 

n  오병이어 기념 교회

4세기에 지어진 교회이며 Egeria 의 기록에도 나오는 장소이다.

가버나움에 멀지 않은 곳에 많은 풀들이 자라며 물이 충분하여 많은 나무와 종려나무가 자라는 장소가 있다. 7개의 샘 가까이에 있어 물이 풍부하다, 이 비옥한 땅에서 예수님께서 두마리의 물고기와 5개의 빵으로 5천명을 먹이셨다. “ 라고 적고 있다.

 

교회 안쪽에 제단 밑에 있는 작은 돌은 예수님께서 이곳에 서셔서 축도를 하시고 사람들에게 음식을 주신 전승이 잇는 돌이다.

 

n  History

이 큰 교회는 5세기에 지어졌으며, 614년에 아랍 침입에 의해 무너진다.

1932년에 독일 고고학자들이 이곳에서 기둥과 모자이크등을 발견하게 된다. 이후 1981년에 완전한 발굴이 이루어졋으며, German Benedictine 에 의해서 지금의 교회가 세워지게 된다.

지금 이곳은 German Association 의 재산으로 되어 있다.

 

n  Inside the Church

교회 안쪽으로는 회중석과 두개의 복도가 있고 제단 아래에는 석회석 돌과 비잔틴 시대의 모자이크가 있음.

이 모자이크는 5세기의 것으로 오리, 펠리칸 등이 새겨져 있고 특히 연꽃과 함께 그려져 있습니다. 이 꽃은 이스라엘에서 자라는 꽃이 아니며, 학자들은 이 모자이크를 새긴 사람이 로마 시대에 인기있던 나일강의 모습을 묘사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5세기의 비잔틴 교회의 흔적들은 교회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잇는데, 교회를 들어가기 전의 문지방과 마당에 잇는 현무암의 바닥, 그리고 교회 내부의 곳곳에 유리로 되어 잇는 아래쪽이 바로 비잔틴 시대의 교회 모습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