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홀로 묵상/창세기 묵상

나홀로 묵상 (창세기 21장) "하나님과의 교통"

by 제이 바이블 2011. 11. 10.
728x90

창세기 21장 “ 하나님과의 교통 ”

본문 내용 : 본문은 아브라함이 이삭을 낳아 이스마엘을 내 쫒는 장면과 그 이스마엘이 광야에 거하며 활쏘는 자가 되고 또한 아브라함에게는 아비멜렉과 군대장관이 찾아와서 그와 언약을 맺는 장면이 나온다.

 

묵상

본문을 읽으며 느낀것은 다름아닌 하나님과의 하나님의 사람과의 계속되는 교통을 보게 되었다 또한 하나님의 이름이 아브라함 사라 이스마엘에 나타나며 그 외 아비멜렉이나 군대장관과의 이름이 나오는 부분에서는 나오지 않고 있음을 볼수 있다.1절에 하나님의 말씀대로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행하시고 아브라함은 4절에 하나님의 명대로 할례를 행하였다고 한다. 또한 이스마엘의 문제에 대해서는 하나님께서 친히 개입하셔서 어떻게 해야할지를 말씀해 주신다.(12) 그리고 아브라함과 떨어진 어떻게 보면 버려진 이스마엘에게 나타나시어 그와 함께 함으로 그가 계속 장성하는 것을 볼수 있다.(17~20)

하지만 군대장관이 나오는 장면은 무엇인가? 하나님의 이름이 없다. 그에게는 아브라함이 하나님과 동행함으로 언제나 강함을 보게 되어 아브라함과 언약하는데만 급급하고 있음을 볼수 있다. 그일이 끝난 아브라함은 그곳에서도 역시 하나님의 이름을 불렀다고 나와있다(33)

 

적용

하나님의 사람들. 언제나 하나님께서 교통하고 계심을 나로 하여금 오늘 보여주셨다. 그렇다면 나는 역시 하나님의 말씀안에 행하고 그 말씀안에서 나의 삶을 꾸려 가야한다. 그것이 하나님께서 나에게 말씀하신것들을 이루시는 방법이며 내가 지켜야할 하나님의 말씀들을 지키는 시간들이 될것이다.

 

기도

주님 오늘도 하나님의 말씀을 보게 하시고 그 말씀안에서 깨닫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하나님과의 교통에 대해서 보게 되었습니다. 오늘도 하나님께서 나와 교통하고 계심을 보여주시니 또한 감사드립니다. 나의 삶에 더욱 주님을 부르며 주님의 말씀의 나의 삶이 되도록 언제나 주님안에 거하며 말씀안에서 깨달아 가며 살아가겠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