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홀로 묵상/창세기 묵상

나홀로 묵상 (창세기 3장) "영원한 죄의 댓가"

by 제이 바이블 2011. 10. 13.
728x90

묵상 (창 3장)

제목 : 영원한 죄의 댓가.

묵상 창세기 3장은 뱀이 하와를 속이는 장면과 그로인해 아담이 선악과를 먹고 하나님의 말씀을 어기는 죄를 범하고 하나님이 심판하시는 장면이 나온다..

여기에서 물론 우리는 죄의 유입 또는 전염성에 대해서 볼수 있지만 또한 영원한 죄의 댓가에 대해서 보여주시고 계시다

현재 자주 하나님의 말씀을 어기는 우리들의 생각으로 볼때 먹지 말라는 선악과를 먹은 아담과 하와.. 작은 일일수도 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그 일을 짚고 넘어가고 계시다

죄의 전염(1~7) --> 죄의 결과(8~10) : 여기 죄의 결과 에서는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을 피하는 장면이 나오고 있다 --> 죄의 근원을 추궁하시는 하나님(11~13) --> 심판(14~19)

이렇게 이어지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우선 다 아시고 계셨을것이다 누구의 잘못인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죄의 근원을 찾고 계신다. 그리고 또한 그 죄에 대해 근원 뿐만 아니라 그 죄에 동참한 모두에게 벌을 내리고 있다 ..

이 벌 즉 댓가가 오늘의 관심이다

그 댓가는 영원하다는 것이다

뱀에게는 영원히 배로 기어다니며 흙을 먹을 것이며 또한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었다.

그리고 여자에게는 잉태하는 고통을 영원히 더하였고 남편에게 다스림을 받게 되었다

그리고 남자에게는 종신토록 수고하는 고통이 영원히 내려졌다.

 

적용

나의 삶에 많은 죄악들이 산재해 있음을 본다. 또한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며 다시한번 하나님의 의로우심을 묵상하게 된다. 나는 영원을 담보로 죄를 짓고 잇는 것이다 나의 죄과들이 어디에서 어떻게 심판되어질지 모르는 것이다

하지만 한가지 분명한것은 하나님께서는 죄를 그냥 넘기시지 않으신다는 것이다.

꼭 영원한 댓가를 치르는 것이다

이제 하나님의 말씀에 비추어 더욱 하나님의 말씀에 의지해서 살아가야되겠다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지 말아야한다

 

기도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의 앞에서 범죄한 나의 많은 죄과들을 알고 잇습니다.

저의 죄과를 기억하며 오늘 주신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하며 오늘 하루를 살아갈수 잇도록 인도하시옵소서. 오늘도 주님의 말씀을 기억하며 순종하게 하시옵소서 아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