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지 순례 장소 설명/예루살렘

솔로몬 시기의 수문 – 오펠 가든 (2)

by 제이 바이블 2012. 3. 31.
728x90

 

 

 

-       수문

이 성문이 처음 발견된 것은 Charles warren 에 의해서 1867년에 발견되었으며 그의 기록을 토대로 보면 전체적인 요세의 길이가 24미터 였으며, 그 넓이는 19미터이며 그 높이는 12미터라고 한다.

 

3:26 그 때에 느디님 사람은 오벨에 거주하여 동쪽 수문과 마주 대한 곳에서부터 내민 망대까지 이르렀느니라

 

학자들 간에도 이 수문에 대해서 일치하게 이야기 하지는 못한다. 또한 이 오펠 부분에서 발견된 성문의 형태도 수문이

발굴된 솔로몬 시대의 수문발굴된 솔로몬 시대의 수문

라고 단정 하기는 힘들다. 여기에서 발견된 성문의 형태는 안쪽 Gatehouse 와 요세 그리고 Outer Gatehouse 가 있다. 그리고 이 건물은 연대 측정은 주전 10세기로 추정되며 안쪽으로는 큰 건물과 이어지는 형태를 가지고 있다. 그 건물의 용도가 어쨌든 간에 솔로몬 시기에 지어진 건물인 것은 짐작할수 있다.

 

느헤미야의 기록에 의하면 그 건축의 순서상 이 부분이 수문이 되어야 한다. 하지만 ‘Spring Gate’ (샘문) 와는 혼동하지 말아야 한다. 아마도 이 Spring Gate 는 기혼샘 근처에 있었을 것이다.

 

-       고대 성문의 기능

성경시대에 이 성문은 많은 사회적 활동들이 있는 곳이었다. 장로들이 않아서 이야기를 나누는 곳이었으며 판결들이 이루어 지던 곳이기도 하엿다. 이 성문은 사업과 공동체에 중심적 역할을 하였으며, 또한 여러가지 소식들을 알리는 장소가 되기도 하였다.

 

지금은 그 성문의 흔적 가운데 Inner Gatehouse 만 남아 있는 상태이다. Outer Gatehouse 등은 지금 현재의 도로 아래쪽에 있다.

 

-       발굴 항아리와 그 용도

안쪽 Gatehouse 에서는 많은 양의 항아리들이 발견이 되었는데 아마도 이 항아리들은 2층 창고에 저장되어 있던 것으로 성문이 무너지면서 같이 묻히게 된것갔다.

이렇게 많은 양의 항아리들이 발견이 되었다는 것은 아마도 이곳을 지나던 사람들이 이곳을 통해 물을 길어오고 그 물들을 저장하던 항아리였을 것이다.

 

 

발굴된 항아리들그 모습과 손잡이가 물 항아리임을 알려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