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스라엘 성지순례(여행)

Walking tour in Israel – Israel Bus 이용하기

by 제이 바이블 2013. 1. 13.
728x90

Walking tour in Israel – Israel Bus 이용하기

 

이스라엘의 버스는 이스라엘 안에 있는 가장 광범위하고 잘 짜여진 시스템 중의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이스라엘 버스는 Egged 라는 회사에서 운영을 하는데 이 회사는 세계에서도 두번째 큰 버스 회사임을 자랑할 정도로 그 규모가 크다. Egged 는 이스라엘의 버스 노선을 독점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이스라엘 전 지역을 운행을 하며, Egged 만을 이용해서도 이스라엘의 많은 지역들을 다닐 수 있다. 이 회사는 각 도시들을 잇는 노선과 도시 안에서의 노선들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도시 안에서의 버스 노선들은 다른 작은 버스 회사들이 운영하는 경우도 있다.

 

-       이스라엘 시내버스

이스라엘에서 가장 큰 도시는 예루살렘, 텔아비브, 하이파이다. 그 도시들의 버스 회사는 다음과 같다.

■Buses in Jerusalem – operated by Egged

■Buses in Tel Aviv – operated by Dan

■Buses in Haifa – operated by Egged

 

환승티켓은 15-20% 정도의 감면혜택을 가지고 있고 카르티씨야라고 부른다. 이 티켓으로 여행을 하기 원한다면 Daily pass (Hofshi Yomi), 가 텔 아비브등을 포함한 몇몇 주요도시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한달짜리 교통권 Monthly passes (Hofshi Hodshi) 가 있어 한달동안 버스를 탈 수 있는 티켓도 있다, 최근에는 에게드에서 학생들의 여행을 위해 6개월 또는 1년짜리 티켓을 새롭게 도입하고 있기도 하다.

 

-       도시간 운행

도시간 운행 버스는 대부분 에게드에서 운영을 하고 도시와 도시, 또는 작은 마을들, 또는 도로에 있는 일반적인 정류장에 들리도록 되어 있다.

 

-       홈페이지

더욱 자세한 사항은 버스 회사의 홈 페이지나 서비스 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Egged:

Dial *2800 from any phone,

Call center hours: Weekdays 6.30-21.00, Friday 7.30-15.00, Saturday from end of Shabbat to 23.00. Website : www.egged.co.il

 

■Dan:

Dial 03-6394444 (Bezek), *3456 (Cellcom/Orange), *4444 (Pelephone).

Call center hours: Weekdays 7.00-21.00, Friday 7.00-13.00, Saturday 18.00-22.00.

Website : www.dan.co.il/englis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