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관리방법

면역력 증가시키는 신의 선물 “양배추”

by 제이 바이블 2013. 1. 11.
728x90

면역력 증가시키는 신의 선물 양배추

 

이번 겨울에는 벌써 감기치레를 두번이나 할 정도로 몸이 많이 약해졌다. 뿐만 아니라 나이도 한살 한살 먹어가니 면역력이 그만큼 약해지는 것을 느낀다.

 

면역력을 강하게 하기 위해서 이곳 이스라엘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것들을 찾아 보았다. 그 중에 가장 적당한 것이 바로 양배추” – 이스라엘은 양배추가 정말 싸다 특히 금요일 다마스커스 게이트 앞에서 열리는 아랍 시장에 가면 정말 싸게 많은 양을 사올 수 있다.

 

양배추 섭취 방법

1. 양배추 섭취 방법

 양배추 속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고, 근육을 키우고 체내를 깨끗이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찌거나 삶거나 조리해서 먹을 수 있지만 건강에 좋은 효과를 얻으려면 날걸로 먹어야 합니다. 요리하면 영양분이 거의 대부분 사라져 버리기 때문입니다. 또 날걸로 먹는 것이 요리한 것보다 훨씬 쉽게 소화가 됩니다. 양배추는 오래 요리하면 할수록 더 소화가 되지 않습니다.

 

양배추 속에는 황과 염소가 다량 들어 있고 또 요오드도 상당히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 황과 염소가 결합해서 위장과 장관의 점막을 깨끗이 청소를 해줍니다. 단 반드시 날것으로 먹어야 하고 소금을 함께 먹지 말아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소금을 섞어 먹으면 모든 것이 허사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양배추 속에 들어 있는 요오드로 인해 갑산선종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즉 적당히 먹어야 합니다. 적당히만 먹으면 소화계통의 염증, 궤양, 여타 질환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를 먹으면 변비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 이유는 양배추에 들어 있는 섬유소가 장을 자극해서 위장이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양배추는 그냥 날것으로 먹는 방법이 좋습니다.

 

2, 양배추 즙

양배추 즙을 먹으면 십이지장궤양을 치료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기원은 스탠포드 의대 출신 의사인 가네트 체니가 약 30년 전에 양배추 즙으로 많은 궤양환자들을 완치시킨 데서 연유합니다. 양배추 즙이 위궤양과 십이지장 궤양에 효과가 있는 이유는 비타민 U가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양배추 즙을 매일 90-180그램씩 하루 3번씩 복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는데, 만약 열을 가해 요리하면 비타민 U가 파괴되어 효과가 없습니다.

 

양배추 효능 다섯가지

 

- 양배추 속에는 타르트론산이 들어 있어서 설탕이나 탄수화물이 지방질로 변하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따라서 양배추를 먹으면 살이 빠져서 날씬해 질 수가 있습니다.

- 연구 결과 양배추는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주고 조로를 방지하는 데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어쨌든 노인에게 좋은 야채로 혈관 벽에 플라크가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고 담석이 생기는 것도 예방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 효능 첫번째 - 위장 점막강화 위궤양치료

양배추의 유황과 염소성분은 위장의 점막을 더욱 강화시켜주고 위궤양 예방 및 치료에 좋습니다.양배추를 당근과 함께 복용하시면 잇몸의 고름 및 십이지장궤양 치료에 좋습니다.

양배추 효능 두번째 - 혈액순환 향상
양배추는 혈액을 맑게 만들어서 혈액순화을 향상시켜주고 여드름이나 주근깨 그리고 여러 피부병 치료에 좋습니다.그리고 몸의 저항력을

양배추는 백혈구 활동을 향상시켜주고 각종암을 예방 시켜주는 성분들이 풍부합니다.

 

양배추 효능 세번째 -

성인병의 주원인인 활성산소로 부터 피해를 막아주는 황산화 작용을 강화시켜줍니다.

 

양배추 효능 네번째 - 여드름 예방

양배추의 칼륨 성분은 인체의 염분 밸런스를 맞추어줍니다. 그래서 위궤양이나 위장치료에 좋습니다.

또한 여드름이나 주근개에도 좋습니다. 양배추에는 비타민이 많아서 여드름 자국 치료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양배추를 그냥 드시기 힘드신 분든을 사과와 당근을 1:1:1로 해서 갈아서 드셔도 좋습니다.

 

양배추 효능 다섯번째 - 위암 예방

양배추의 비타민U·K 성분은 위의 점막을 강화시켜주고 손상된경우 재생력을 높여줍니다.그리고 위 점막을 보호함으로써 위염이나 위궤양 그리고 십이지장궤양, 위암 예방 및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위에 좋은 분들은 양배추가 좋습니다.

양배추에 들어있는 메치오닌 성분이 위를 튼튼하게 해줘 위가 안좋으신분들은 양배추와요구르트등을 섞어 주스로 드시던가 끼니때마다 챙겨드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