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소식)해군 가자국경 근접했던 배 차단하였음, 사상자 없음 2011년 11월 4일
해군 가자국경 근접했던 배 차단하였음, 사상자 없음
해군의 정지명령을 무시하고 가자지구로 향하던 소형 선박은 해군의 호송으로 아쉬돗 항구로 보내졌으며 그 운동가들은 경찰에 넘겨지게 될것입니다.
이스라엘 해군은 금요일 오후 가자 지구 해안가로 접근하던 배를 가로막았습니다. 이 배는 이스라엘 해군이 가자 지구를 봉쇄하는것에 대해 이런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배는 이집트나 이스라엘에 정박을 권유했으나 이를 무시하고 가자지구로 향하던중 IDF 장관 Benny Gantz 가 해군에 배를 멈추라고 명령하였다고 군 관계자는 전하였습니다.
“이스라엘 해군은 계획대로 움직였으며 그 배에 오를때에는 그들 뿐만 아니라 우리가 할수 잇는 모든 안전을 생각하고 주의깊게 움직였습니다.”라고 IDF 대변인은 말했습니다.
이 배들은 27명의 친-팔레스틴 운동가들과 팔레스틴에 제공할 물품들을 싣고 있었습니다.
IDF는 이 배에게 가자 지구는 현재 해양 안전 봉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알렸으며 이집트나 아쉬돗에 정박할것을 권유했고 그곳에서 물품들을 확인하고 가자지구에 넘길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 배는 그 권유를 거부하고 계속해서 가자지구로 향하였습니다.
이렇게 배가 막히고 난 이후 가자지구 모슬렘들의 기도시간 이후 하마스 총리 Ismail Haniyeh 는 “당신들이 우리에게 왔든지 오지 않았든지 충분히 당신들의 메시지는 전달되었습니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목요일 오바마 정부는 그 선박에 오르는 미국 국적을 가진 자들에게 경고하면서 이스라엘과, 미국의 법을 어기는 행위는 법적 초치를 취할수 있음을 이야기 했습니다.
미국과, 유럽연합 은 하마스를 테러조직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 http://www.haaretz.com/news/diplomacy-defense/israel-navy-intercepts-gaza-bound-aid-vessels-no-injuries-reported-1.393717 From HaAretz.Com
많은 추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